전체메뉴

MEMBER LOGIN

MEMBER LOGIN



총 게시물 29건, 최근 0 건
   
미국,미서부 여행 기본정보 미리 알고 누리기
글쓴이 : 골든관광 날짜 : 2011-04-23 (토) 20:36 조회 : 13203

미국 & 미서부 여행 시 기본정보 미리 알고 누리기

カリフォルニア州

비자 면제 프로그램 (Visa Waiver Program)
2008년 11월 17일부터 한국이 미국 비자 면제프로그램에 가입되었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경우는 무비자 미국 입국이 가능합니다.

  • 유효한 전자여권(2008년 8월부터 발행된 여권 포함) 소지
  • 등록된 항공/선박을 이용하고 왕복항공권 또는 미국 경유시 최종 목적지 항공권 소지
  • 미국 입국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출국
  • 전자여행허가(ESTA)

승인비자면제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자여행허가(ESTA) 홈페이지(https://esta.cbp.dhs.gov)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 후 승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현행대로 대사관을 통해 미국 비자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 90일 이상 체류할 경우
  • 유학/취업/취재/이민 등 여타의 목적으로 방문하는 경우
  • 미국 비자 발급이 거절되었거나, 입국 거부 또는 추방된 적이 있는 경우
  • ESTA를 통해 비자 발급이 필요하다고 통보를 받은 경우

비자 면제 프로그램 및 비자 발급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사이트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참고 사이트:
비자면제 프로그램 신청 (https://esta.cbp.dhs.gov)
비자면제 프로그램 안내 (korean.seoul.usembassy.gov/korean.seoul.usembassy.gov)
주한미국대사관 (korean.seoul.usembassy.gov)

대한민국 대사관 & 총영사관
주미한국대사관 (www.koreaembassyusa.org) 
주 로스앤젤레스 총영사관 (www.koreanconsulatela.org)
주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www.koreanconsulatesf.org)

한인을 위한 기관
한민족센타
(
www.koreancenter.or.kr)
재외동포재단(
www.korean.net)
LA 한인회(www.koreanfed.org)

여행 준비물:
미국(미 서부)여행에 필요한 준비물은: 여권신분증, 국제운전면허증(칼라사진), Second ID(본인신용카드), 간편한 복장,잠바,잠옷,모자,운동화, 슬리퍼,칫솔,치약,카메라,선크림,바디로션, 등 이외에 개인이 필요한 개인 상비약 및 물품을 준비 하시고 미서부 여행시 선글라스는(4계절 필요) 겨울이라도 필수품이오니 꼭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 많은 미국의 호텔에서는 슬리퍼,치약,칫솔,잠옷가운 등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여권과 ID는 카피하셔서 만일 여권의 분실시에 대비하여 2군데이상 분산휴대가(가방,안주머니,지갑&핸드백)꼭, 필요합니다),

미국의 대부분 호텔들은 수영장 시설들이 잘 되어 있으므로,수영복도 챙겨 오셔서 짜투리 시간을 누리신다면 한층 나이스하고 보람찬 여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외에 캘리포니아 및 서부지역은 사막 기후로 건조하고, 4계절 햇볕이 상당히 따갑기에 선블락과 평소에 로션을 잘 바르지 않던 분도 바디 로션 같은 것들을 준비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혹, 준비 못하시더라도, 현지 마켓에서도 좋은 제품들을 구입이 가능 합니다.

カリフォルニア州

항공정보
한국에서 캘리포니아(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까지는 다음의 항공사가 직항편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KE, www.koreanair.co.kr)
아시아나 항공(OZ, www.flyasiana.com)
유나이티드 항공(UA, www.kr.ual.com)
싱가포르항공(SQ, www.singaporeair.com/kr)

캘리포니아 주의 한국발 직항편이 도착하는 국제공항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LAX, www.lawa.org/welcomeLAWA.html)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SFO, www.flysfo.com/web/page/index.jsp)

캘리포니아 주 내에서의 이동 수단
캘리포니아 주는 미국에서 3 번째로 큰 주로써, 면적이 403,932k㎡에 이릅니다. 따라서 자동차로 이동할 시에는
여유롭게 시간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터카 · 캠핑카(RV차량)
주요 렌터카 회사는 모두 캘리포니아 주 내 각지에 영업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렌트할 때는 21세 이상의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를 소지해야 하며 유효 기간이 남아 있는 국내운전면허증과 국제운전면허증을 항시 휴대해야 합니다. 렌터카 회사나 차종에 따라서는 25세 이상이 조건인 경우도 있으므로 사전에 렌터카 회사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MAPQUEST (www.mapquest.com)사이트에서 도로 안내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골든 렌터카(www.usgoldenvacations.com)
에이비스 렌터카 (www.avis.co.kr)
버젯 렌터카 (www.budget.co.kr)
허츠 렌터카 (www.hertz.co.kr)
알라모 렌터카 (www.alamo.co.kr)

캠핑카로 캘리포니아를 여행하고자 한다면 다음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www.camp-california.com/

또한, 캘리포니아 주 내의 지도와 공항의 위치 등에 관해서는 다음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www.visitcalifornia.com/getting_around.php

도로교통상황 파악:
캘리포니아 교통국 (California Department of Transportation)을 통해 도로상황을 24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www.dot.ca.gov/
전화:916-445-1534


カリフォルニア州

대중교통 기관
암트랙 (장거리철도)(www.amtrack.com)
그레이하운드(장거리버스)(www.greyhound.com)
ITS리무진(리무진버스)(www.itslimo.com)
LA (www.mta.net)
샌프란시스코 (www.sfmta.com, www.sfmuni.com)
베이 지역 (www.bart.gov)
샌디에이고 (http://transit.511sd.com)
새트라멘토 (www.sacrt.com)
새너제이 (www.vta.org)
산타바바라 (www.sbmtd.gov)
산타모니카 (www.bigbluebus.com)
롱비치 (www.lbtransit.com)
오렌지 카운티 (www.octa.net)

TCP.리무진콜택시 서비스
골든투어 리무진콜택시(www.usgoldentour.com)

カリフォルニア州

시차
캘리포니아 주는 태평양 표준시(PT)를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과의 시차는 -17시간입니다. 4월 첫째 주에서 10월 마지막 주까지 실시되는 써머타임 기간에는 시차가 1시간 짧아 집니다. 써머타임 적용기간은 매년 달라지는 경우도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동부 표준시(ET)를 적용하고 있는 뉴욕과 워싱턴보다는 3시간 늦습니다.

시간

  • 은행 영업시간:
    대형은행을 제외한 일반 은행 영업시간은 평일10:00~17:00시까지입니다. 단, 금요일에는 거의 모든 은행이 30분 연장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 대도시권에 있는 대형 쇼핑몰이나 백화점 등은 주 7일 영업하고 있는 곳이 대부분이며, 하절기에는 영업시간을 연장하는 곳이 많습니다. 대도시권에서 슈퍼마켓이나 약국 등은 24시간 영업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전압
캘리포니아 주는 120V의 60Hz를 사용하므로 한국에서 사용하는 전자제품을 그대로 사용하면 이상가열을 발생시켜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반드시 변환기 어댑터(일명 돼지코)를 준비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기후
광활한 캘리포니아 주의 기후는, 장소에 따라 다양하지만 보편적으로는 다음과 같이 다섯 가지로 구분됩니다.

해안지역 북부는 서안해양성기후이며, 중부에서 남부에 걸쳐서는 지중해성기후입니다. 연간 통틀어 혹한이나 폭염이 없으며 비교적 온난한 편으로 우기는 거의 겨울에 집중되어 있으며 그 외의 계절에는 쾌적한 온도를 유지합니다.
사막지역 남부 내륙에 펼쳐진 지역으로 강우량이 극단적으로 적으며,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심합니다.
계곡지대 동부를 남북으로 길게 잇고 있는 시에라 네바다 산맥과 해안지역 사이의 지역을 말하며, 여름에는 기온이 높으며, 동절기에는 영하로 떨어지기도 합니다.
구릉지대 계곡지대와 매우 흡사한 기후지만, 강수량이 조금 많으며 안개가 적습니다.
산악지대 시에라 네바다 산맥과 산맥의 북측으로 이어지는 주변 지역을 말하며, 동절기에는 적설량이 많고 여름에는 온도가 낮습니다.


지리
캘리포니아 주는 미국에서 3번째로 큰 주입니다. 면적 약 403,932k㎡에 이르며, 2000km 이상의 해안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세쿼이아 국립공원 내에 있는 휘트니 산(해발 4421m)은 미국 본토에서 가장 높은 산이며, 남부의 사막지대의 데스밸리(해수면 하 약85m)는 미국에서 가장 낮은 해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에는 온천 지역을 형성하고 있는 랏센 산, 화강암으로 유명한 섀스타 산, 스키장으로 유명한 맘모스 산 등 3개의 화산이 있으며, 레저시설을 갖춘 호수가 모두 420개 정도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국립공원은 대자연의 장엄함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주 내 국립공원의 총면적은 16,190㎢이며, 주립공원도 총면적이 40.47㎢이나 되어, 가히 대자연의 보고라 할 수 있습니다. 세쿼이아 국립공원이나 킹스캐니언 국립공원에는 세계 최대의 숲인「자이언트 세쿼이아」가 자생하고 있으며, 그 모습 역시 가히 압도적입니다.

통화 · 환전
통화단위는 US달러($)와 센트(¢) / $1=¢100입니다. 환전은 공항의 환전소나 호텔, 은행 등에서 가능합니다. 은행영업시간은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는 10:00-17:00, 각 은행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지방에 따라서는 환전이 어려운 곳도 있기 때문에, 미리 환전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팁(Service Charge)
미국은 팁 문화가 있는 나라입니다. 미국에서 팁은 어느 정도 해야 하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받으면 팁을 주고 받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문화입니다. 팁은 줘도 되고 안 줘도 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업종에서 서비스가 정말 맘에 안들 경우에도 팁은 액수가 크든 작든 서비스를 받은 댓 가를 지불해야 하고 팁을 주는 것이 상대방을 인정하고 예우하는 것이며. 또 팁이 업종에 따라서는 그들의 주 수입원이기 때문에 팁은 액수가 크든 작든 서비스를 받은 댓 가를 지불하고 있습니다. 팁을 줄 때는 지폐를 사용해야 하며 동전을 주면 서비스가 마음에 안 들었다는 표시로 여기기도 한다. 식당에서 테이블에 페니 1센트를 던져 놓을 때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 주인이나 메니져는 상황을 파악하고 해당 종업원을 교육 및 해고 조치를 하기도 합니다. 
 
팁은 어느 정도 선이 적당할까?

1) 레스토랑,식당에서는 금액의 15~20% 정도,
2) 호텔에서는 도어맨 에게 짐 1개 당 1$,
3) 호텔 숙박 후 체크아웃 시는 룸에,1인당 $1불이상
4) 택시는 서비스요금의 15~20% 정도.
5) 단체관광 시는 기사 &가이드에게 1일/1인 $10불을 주는 것이 보통관례입니다.
(단, 서비스료가 포함되어있는 레스토랑의 경우에는 팁을 내지 않음).

우편
한국으로 보내는 항공우편 요금은 엽서와 편지봉투 28g(1온스)의 경우 각각 $0.90입니다.

긴급구조
긴급구조(경찰, 소방, 구급차)는 캘리포니아 주 내에 설치된 모든 공중전화에서 911을 누르면 연결됩니다. 911 비상전화는 무료이며, 즉각 긴급구조센터로 연결됩니다.

어떤 지역이 안전하며, 어떤 지역이 위험한가?
여행 시에는 항상 방심하지 말고 세심한 주의를 살펴야 합니다. 상점가나 주택가가 황폐한 곳, 주택 창문이나 상점가의 창문 틀이 견고한 철재로 안전망을 설치하고 있는 곳, 또는 외벽에 낙서로 가득 찬 건물들이 많은 곳, 혹은 젊은이들이 집단으로 배회하는 거리 등에는 발을 들여 놓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하며, 밤에는 번화가 이외의 거리는 걷지 않도록 합시다.

현금에 관하여

하루 필요한 분량만큼만, 또는 다음 환전소에 들릴 때까지 쓸 수 있는 만큼만 소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미국에서는 소액이라도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많기 때문에 현금은 필요한 최소한만을 소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금은 섣불리 꺼내거나 타인에게 보여주는 일이 없도록 하며, 자동 인출기(ATM)를 야간에 이용하는 것은 되도록 피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자가 미국에서 자가운전을 해야 할 경우 반드시 숙지하고 지켜야 할 준수사항입니다.

필요한 허가서 사전준비 & 차량에 휴대 하여야 합니다. 

여행자가 미국에서 운전시는 반드시
1)자국내운전면허증(칼라사진이 들어 있어야 함)
2)국제운전면허증
3)면허증과 동일인 명의의 신용카드
1)2)항이 본인임을 증명 할 수 있는 세컨 ID

상기의 3가지를 반드시 휴대하고 필요 시 이를 제시해야 합니다. 국제 운전면허증만 소지하고 운전을 할 경우 무면허 운전으로 티켓을 받아 큰 액수의 페널티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행자로서는 페널티와 차량견인으로 당장 여행에도 지장이 있지만 경우에 따라 이 무면허 운전, 음주운전은 사안에 따라 중 범죄로 처리되어 차후 미국 입국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21세 이상부터 렌터카를 빌릴 수 있지만, 렌터카 회사나 차종에 따라서는 25세 이상을 조건으로 제시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사전에 필요조건을 렌터카 회사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운전:
음주운전은 법으로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뚜껑이 열린 술병이나 그 외의 주류를 차내에 두고 운전하는 것도 위법입니다. 주류는 반드시 뒤 트렁크에 넣어야 합니다.

기타:
차량에는 흉기로 오해 받을 수 있는 물건(막대기,쇠뭉치,작대기,야구방망이,꼬챙이,기타)이나 법으로 단속대상인 물품은 절대로 두지 말아야 합니다.

세부적인 여행시 운전자 준수사항은 당사 홈페이지 미국여행백배 즐기기 코너의 17 항을 참고 하십시요..

미국 여행시 자가 운전자 준수사항 URL주소 바로가기:
http://www.usgoldentour.com/bbs/board.php?bo_table=tb02&wr_id=20&page=2&sca=&sfl=&stx=&sst=&sod=&spt=0&page=2


   


이용약관  |  여행약관  |  결제와환불  |  업무제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수집거부  |  사이트맵  |  온라인문의